방역패스 Q&A 시행되는 내용은?



1월 10일부터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 가기 위해서는 48시간 이내에 발급받은 PCR 음성확인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합니다.

 



 

이번부터는 방역패스 유효기간(6개월 적용) 계도기간도 끝났기 때문에 위반시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의무적용대상 및 과태료



 

면적 3천㎡ 이상의 백화점, 쇼핑몰, 마트, 서점 등 대규모 상점이 추가 된다고 하며 혼란을 막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약 일주일간 계도기간으로 운영이 되며 17일부터는 개인에게 위반한 횟수별로 과태료가 10만원씩 부과 됩니다.

 

시설 운영자에게는 1차 위반시 150만원, 2차 이상 위반시 300만원이 부과되며 별도 행정처분이 내려질 수 있으며 1차 위반시 운영중단 조치 10일, 2차 20일, 3차 3개월의 처분이 가능하며 4차 위반시에는 폐쇄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확인하세요

접종 완료자입니다. 방역패스 강화로 식당이나 카페 등에 출입할 때 QR코드 인증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 1월 3일부터는 코로나19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더해졌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2차 접

www.korea.kr

 

 

 예외대상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확인하지 않는 소규모 점포, 편의점 등은 방역패스 대상이 아니며 백신 후유증 등 의학적 이유로 방역패스 적용 예외자 같은경우 격리해제확인서 등을 반드시 구비해야 합니다.

 

단, 만 18세 이하 소아 및 청소년 같은경우 현재 방역패스 예외 대상이기 때문에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이용가능 합니다.

 

또한 판매사원과 같은 종사나는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일하는것이 가능 합니다.

 

https://classylounge.co.kr/2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 추세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고 이제는 백신접종 완료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일상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

classylounge.co.kr

 

 

 Q&A



 

Q. 카페, 식당 등은 미접종자 1인은 가능한데 대형마트는 가능한가요?

A. 대형마트는 미접종자 혼자 방문하더라도 방역패스 조건을 갖춰야 하며 해당업체 종사자는 일하는것은 가능 합니다.

 

Q. 방역패스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A. 3차 접종을 하게 되면 접종 직후 효력이 생깁니다.

 

Q. 2차 접종까지 했는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이용은 가능한가요?

A. 현재 방역패스에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접종을 기준으로 14일이 지난날부터 180일(6개월) 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미접종자와 조건은 같아 집니다.

 

Q. 유효기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COOV (전자증명서)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있는 ‘발급 및 업데이트’ 를 누르면 유효기간이 표시 됩니다. 이외에도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링크에서도 개인인증을 거치게 되면 유효기간을 매일 확인이 가능 합니다.

 

Q. 방역패스 예외대상은?

A. 코로나19 완치자나 의학적인 이유로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사람들은 예외확인서나 격리해제확인서 등을 구비해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앞서 밝혔듯이 만 18세 이하 소아 및 청소년 같은경우 접종여부와 관계없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의 방문이 가능 합니다.

 

https://classylounge.co.kr/36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정리

27일 목요일인 오늘부터 총 3조 2000억원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이 가능 합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코로나 피해회복과 더불어 방역활동 지원을 위해 시행되는 정책 인데요. 전국 해당하

classylounge.co.kr

 

 

정리

 

아무쪼록 하루빨리 혼란스러운 현재 상황이 정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으로 방역패스와 관련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