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년 만기를 채우기만 하면 최대 1억원까지 모을수 있는 '청년도약계좌'

 

 

당선인의 공약이기 때문에 이 상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출시된 청년희망적금과 비교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혜택은 도약계좌가 많지만 재정부담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결할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입조건 및 혜택

 

○ 조건 ::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만 19세 ~ 34세 청년

 

○ 혜택 :: 본인 납입액 + 정부지원금을 합쳐 매월 70만원을 모을 수 있으며 월기준 30~6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에서 10만~40만원을 보태주는 형태 입니다.

 

매월 저축하면 정부에서 일정부분의 금액을 보태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앞서 가입자를 모집한 '청년희망적금'과 비슷 합니다.

 

○ 청년도약계좌는 소득제한이 없는게 특징이며 연소득 3600만원 이하인 청년만 가입할 수 있었던 희망적금과 달리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라는게 차이점 입니다.

 

 

은행연합회 금리비교 바로가기 ▶

 

 

 금리

 

매월 연 3.6% 이자가 붙는 복리 라는것도 장점 중 하나인데 본인 납입금 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금에도 매월 이자 적용이 됩니다. 참고로 희망적금은 매월 이자가 붙지 않고 만기시에만 이자 적용이 되는 '단리' 방식이였습니다.

 

게다가 도약계좌는 생애최초로 주택구입을 하면 장기 휴직 등 사유가 있을때 중도 인출, 재가입 등이 가능 합니다.

 

https://classylounge.co.kr/61

 

서울시 일상회복지원금 100만원 신청대상

서울시에서는 이번에 추가경정예산으로 1조 1239억원을 편성 했는데 이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타격을 받은 분들을 위해 조기 추경에 나서게 된것입니다. 지난 3월 17일 제1회 추경(안)

classylounge.co.kr

 

 

 정부 지원금

 

○ 소득이 낮고 납입액이 많을수록 늘어나는 구조인데 연 소득 2400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월 납입액은 30만원이며 정부 지원금은 40만원이 됩니다. 10년을 채우게 되면 정부에서 최대 5700만원을 받아갈 수 있는 구조 입니다.

 

희망적금 같은경우 매월 50만원씩 2년간 납입할 경우 저축 장려금과 은행별 우대금리, 비과세 혜택을 더한 지원금이 약 111만원 정도로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현재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를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는 방안을 검토중인것으로 알려졌으며 지원금이 수십조원에 달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실제 도입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제점을 해결해야할 것 같습니다.

 

https://classylounge.co.kr/56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새해가 되면 달라지는 제도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민생지원 정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제시됩니다.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의

classylounge.co.kr

 

 

정리

 

하루빨리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시작 되어 많은 젊은 분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