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 신청TIP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혜택이 있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정의

이는 삶의 질 향상, 문화격차 완화라는 목적으로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국내여행, 문화 및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고 있는 공익 사업입니다.

📌 차상위계층 조건


신청대상 및 지원금액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로 6세 이상(201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 교육급여, 생계, 의료, 보장시설, 조건부 수급자

차상위계층 : 장애아동,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초과자는 제외), 차상위자활 근로자,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교육급여 수급자(학생)외 나머지 가구원 등이 이에 해당 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기준 11만원이 지원 됩니다.


신청방법


발급기간은 2023년 2월 1일 ~ 11월 30일까지 이며 주민센터, 인터넷 누리집, 전화 ARS (재충전만)를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 누리집

메인화면 상단에서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발급(신규 재발급 재충전)에서 신청 하시면 되고 등기우편으로 발송되며 약 1~2주 정도 소요 됩니다.


✅ 준비물

주민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 신분증, 문화이용권 발급신청서

대리신청시 : 본인 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서명 혹은 도장 필수)

신청 후 10일이내 재발급은 불가능 하며 지역별 예산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이외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곳 근처의 주민센터 방문하시면 되고 만 14세 미만은 무조건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하다라는 점 참고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국내여행, 공연, 관람, 영화,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야구, 배구, 농구), 각종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보다 상세한 가맹점은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


기존카드 재충전 방법

전화 ARS 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는데 ‘1544-3412 => 1번 지원금 재충전’ 하시면 되는데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공식 홈페이지와 주민센터방문을 통해서도 가능 합니다.


본인 충전금 충전방법


이는 개인의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지원금액 소진 이후 혜택을 계속 누릴수가 있습니다.

농협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모바일, 온라인 등을 통해 카드 전면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한 가상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 하시면 됩니다.

✅ 충정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 충전한도 : 카드 1개당 100원 ~ 10만원 (보유잔액포함), 연간 누적이용 200만원 한도


정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규발급 및 재충전 등을 통해 많은 혜택을 누려보세요.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