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 한강여의도축제 준비물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축제중에 ‘불꽃축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및 준비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란?


이는 2000년 부터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꾸준히 진행 해오고 있는 대규모 축제 중 하나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애정하는 축제 입니다.

축제명에 있는 것 처럼 세계적인 불꽃 전문 기업들을 초청해서 여의도의 밤 하늘을 예술의 무대로 수 놓으며 매년 100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직접 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일정

일정 :: 2023.10.07 (토)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시간 :: 19시 ~ 21시 30분

일본팀쇼 :: 19:20 ~ 19:35

이탈리아팀쇼 :: 19:40 ~ 19:55

한국팀쇼 :: 20:00 ~ 20:40

애프터파티 :: 20:40 ~ 21:30

여러가지 이유로 축제 참여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편히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를 링크를 확인 해보세요.


가족 전용석 예약

명당자리에 가족 전용석이 운영 된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을 앞두고 ‘용산구 노들섬 잔디마당’ 에 500석 규모의 가족 전용 공간 ‘엄마아빠행복존’ 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어린 자녀 때문에 축제 참석이 쉽지 않았던 가족분들을 위한 전용 좌석으로 온 가족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 신청대상

9세 이하 아동이 있는 서울 거주 가족이면 누구나

✅ 일정

9월 21일 오전 10시 ~ 25일 오후 5시 까지 공공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시면 되는데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명당자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 반포 한강공원 , 이촌 한강공원, 양화 한강공원 , 서래섬 , 한강대교 , 마포대교 , 남산타워 전망대, 사육신 역사공원 , 주변호텔

완전 좋은 자리는 오전부터 자리가 차기 시작하며 늦어도 3~5시간 전엔 자리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엄청난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기 때문에 개인 차량은 가급적이면 가지고 오지 마세요!!


명당호텔

✅ 콘래드 호텔

이 곳은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불꽃놀이 명당으로 엄청 유명한 호텔이죠.

한강뷰로 예약을 하셔야 하며 불꽃을 편하게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 켄싱턴 호텔

콘래드처럼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텔이 오래되긴 했지만 뷰가 정말 환상입니다.

✅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고층이라면 정말 탁월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호텔나루 엠갤러리

마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강뷰가 정말 뛰어납니다.


한강여의도축제 준비물


10월 밤이면 쌀쌀하기 때문에 간편한 겉옷, 돗자리, 간식, 음료, 우산 및 양산 , 사진촬영 좋아하시는 분들은 배터리, 삼각대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정리

살면서 한번쯤은 방문해볼만한 축제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인파가 몰릴것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은 가급적이면 호텔에서 편하게 감상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한강여의도축제) 및 준비물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