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충남교육희망카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과 비슷한 형태로 선불카드로 지급된다고 하며, 사용처도 비슷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충남교육희망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란?
코로나19 극복과 교육 회복을 위하여 충남 교육청에서 충청남도 내 국·공·사립유치원 재원생 및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에게 별도의 신청 없이 지급하는 선불카드입니다.
지원대상에서 어린이집은 제외됩니다. 그 이유는 충남교육희망카드는 교육청에서 지급되는 것인데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소속으로 관리되기 때문입니다.
1인 1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이 되며, 사용기한은 ’22년 1월 1일부터 ’22년 6월 30일까지 총 6개월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 이후에는 잔액 환불은 불가하며, 기간 내에 꼭 사용하여야 합니다.
대부분 재난지원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NH농협카드 가맹점인지를 우선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선불카드 10만원권 1매씩 지급이 이루어지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아이들 또는 부모에게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별도 신청절차 없이 각급 학교(유치원)에서 일괄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2021.12.22부터 ~ 2022.2.3일까지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재학 중인 대상 자녀가 2명인 경우 10만원권 카드 2매가 지급됩니다.
사용처
충남교육희망카드 사용처는 충청남도 내 카드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재래시장, 서점, 음식점 등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제한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형유통(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 온라인(인터넷쇼핑몰, 홈쇼핑, 통신판매, 온라인 결제)
● 유흥사행업(유흥업소, 단란주점, 나이트클럽)
● 위생(이용원, 미용실, 안마, 마사지, 사우나, 찜질방)
● 레저(PC방, 헬스클럽, 당구장,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사교춤, 카지노, 총포류 판매점)
● 기타(숙박업, 성인용품점, 귀금속점, 상품권, 복권방, 방송요금, 부동산 분양, 자동차 판매 등)
주의사항
선불카드로 지급되기 때문에 분실하거나 훼손 시에는 재발급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있는데요.
카드 사용전에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사용 등록을 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득공제를 비롯하여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등록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등록이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는 전화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1644-4000번으로 접속 후 서비스코드 7번과 1번을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리
충남교육희망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경제적으로 작은 힘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이와 같은 도움들이 늘어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