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름시즌만 되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2022년 장마기간을 지역별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맞지는 않겠지만 대략적인 흐름을 파악해서 여름 휴가를 최대한 장마를 피해서 잡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장마 예상기간

 

일반적으로 장마 시작되는 초창기인 6월 초에는 강수가 눈에 띄게 감소세를 보이다가 장마가 시작하는 6월 하순 ~ 7월 초에는 강수가 증가할것으로 예상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7월 말 ~ 8월 초 사이 강수가 다시 줄어들었다가 장마가 끝나는 시점인 8월 하순 '가을장마'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씨예보 확인하기 (클릭) ▶

 

 

 지역별 분석

 

 

중부지방 부터 살펴보자면 6월 25일 ~ 7월 26일 까지 장마기간이 31.5일, 강수일수는 17.7 일

 

남부지방 같은경우 6월 23일 ~ 7월 24일 까지, 장마기간 31.4일, 강수일수 17일

 

제주도는 6월 19일 ~ 7월 20일, 장마기간이 32.4일, 강수일수 17.5일 이었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일반적으로 중부 및 남부지역보다는 5일정도 이른 6월 말부터 장마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더군요.

 

https://classylounge.co.kr/63

 

청년도약계좌 신청 조건

10년 만기를 채우기만 하면 최대 1억원까지 모을수 있는 '청년도약계좌' 당선인의 공약이기 때문에 이 상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출시된 청년희망적금과 비교하는

classylounge.co.kr

 

 

 주변국가 장마기간 추이

 

일반 같은경우 일반적으로 한국보다 1달 정도 장마가 빨리 시작되는데 5월말부터 규슈를 시작으로 도쿄 및 오사카는 6월초 ~ 7월 중순 정도에 끝나는게 일반적입니다. 일본 내에서 장마가 가장 빨리 시작하는 오키나와 같은 경우 5월 4일에 시작되었으며 2022년에는 평년보다 약 6일정도 빨리 찾아와 10년만에 가장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https://classylounge.co.kr/38

 

숨어있는 내돈 미환급금 돌려받기

요즘에는 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소지하고 사용하는 있는 시대입니다. 한 가정당 통신비는 많은 지출을 차지하는 만큼 매월 결제되는 금액이 만만

classylounge.co.kr

 

 

정리

 

위 자료들은 인터넷 예보 및 기사 자료들을 참고 했으며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되는대로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장마기간 및 지역별 추이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